모바일리더의 개발 마스터를 꿈꾸다!

연구2팀 김호준 주임

나의 이야기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모바일리더 공채 12기로 연구 2팀에서 일하고있는 김호준 있습니다.

현재 소속된 팀과 하고 계신 업무에 대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연구2팀은 신분증 진위확인, 모니터링, 전자서식, HTML5 뷰어 등 여러 솔루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는 신분증 진위확인, 모니터링, 암복호화 모듈 설치 지원 등의 업무를 맡아 진행하고있습니다. 솔루션 설치와 개발을 위해 고객사로 종종 외근을 나가는 편입니다.

팀원에게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다양한 OS 환경과 서버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CLI 사용에 익숙하다면 보다 편하고 빠르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Java 언어로 개발하기에 이와 관련된 지식들이 필요합니다.

업무를 하면서 힘들었던 점과 극복한 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고객사의 요구사항을 정확히 파악하고 업무 분담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었는데 팀원분들의 도움을 통해 다양한 솔루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고객사 대응 능력을 키우며 극복해나가고 있습니다.

본인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나요?

보통은 친구들과 게임도 하고 이야기도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해나가는 편입니다. 가장 좋아하는 방법으로는 새벽에 목욕탕을 가는 것입니다. 새벽에 혼자 탕 안에 들어가 푹 쉬고 나와 바나나우유를 마시면 모든 스트레스가 풀리는 기분입니다.

회사에서 개인적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나요?

아직 한참 부족한 실력이지만 어떠한 사이트, 솔루션을 맡아도 믿고 맡길 수 있는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함께 있으면 힘이 되는 동기, 맡기면 안심되는 후배, 믿고 따를 수 있는 선배가 저의 목표입니다.

입사 이야기

입사를 위해 어떤 준비를 하면 좋을까요?

알고리즘과 자료구조에 관한 공부를 통해 코딩테스트를 확실하게 준비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면접을 준비하실 때는 진행했던 프로젝트들에서 내가 한 부분은 어디인지를 정리하면 좋습니다. 면접 때 이런 부분을 많이 물어보셨어요. 회사에 대한 정보는 많이 알아볼수록 면접에 유리합니다.

입사하기 전 했던 경험 중 현재 도움이 되는 것이 있으신가요?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며 배운 모든지식들이 현재 업무에 도움이 되고있지만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얻은 지식들이 큰 도움이 되는거같습니다. web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사용했던 framework와 Java 언어 지식과 Linux CLI 사용 경험이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1차 면접 때 각 팀의 팀장님이 면접을 진행하시는데, 이 분들을 녹인 방법을 알려주세요.

팀장님들께서 편한 분위기를 제공해주셨기에 준비해 갔던 답변들을 편하고 자신감 있게 답할 수 있었습니다.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사용한 프로그램과 기술들을 자세히 준비해서 예상하지 못한 질문이더라도 자신감 있고 맥락에 맞는 답변을 하여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응원메시지

예비 모바일人에게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입사를 위해 지금도 노력하고 계신 모든 분들을 응원합니다. 파이팅!